최신 뉴스

자동차 제조사 포함, 12번째 F1 팀 창설에 '진지한 사람들' 나서

자동차 제조사 포함, 12번째 F1 팀 창설에 '진지한 사람들' 나서

요약
전 알파인 팀 보스 오트마르 사프나우어가 F1 12번째 팀 창설을 추진 중이며, 진지한 투자자들과 자동차 제조사가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규 진입의 어려움을 인정하면서도, 사프나우어 팀은 합리적인 거래가 있다면 기존 팀 인수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전 알파인 팀 보스인 오트마르 사프나우어는 F1 12번째 팀 창설 계획에 "진지한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F1 그리드는 캐딜락의 합류로 확장될 예정이지만, 사프나우어는 또 다른 팀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트마르 사프나우어, 12번째 F1 팀 계획 추진

2023년 알파인을 떠난 사프나우어는 잠재적인 새 팀 프로젝트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그는 "The Race"와의 인터뷰에서 "재정은 마련되었습니다"라며 "투자자들은 진지한 사람들이고 F1 팀을 지원할 만한 재정적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F1에 합류하려는 자동차 제조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2번째 팀을 시작할 기회를 얻기에 적절한 시기를 기다리는 것뿐입니다."

그는 안드레티와 같은 신규 진입팀이 겪는 어려움을 인지하며, 투자자들이 기존 팀을 인수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마도 가까운 미래에 매물로 나오는 팀이 있을 수 있습니다"라며 "매수 가격 또는 거래 가격이 양측 모두에게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판매자가 없는 상황에서는 어렵습니다. 그 이유를 이해합니다. 새로운 협약(2026-30년)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까운 미래에 그들 중 일부가 '이제 F1에서의 시간은 충분하니, 판매하기 좋은 시기일지도 모른다'라고 말해주기를 바랍니다."

팀의 가치가 10억 달러를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잠재적인 매각 가격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사 :https://www.planetf1.com/news/serious-people-backing-former-f1-boss-12th-team-wi...

logoPlanetF1